본문 바로가기

Korsonic/학교이야기

전공행사: 제 26회 교통연구세미나 (170408)

종종 서울대학교 환경대학원 교통학전공 입시에 관한 이메일이 저에게 오던 차에,

마침 학기마다 하는 괜찮은 행사의 홍보 요청까지 받아서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홍보글을 하나 올려봅니다.


서울대학교 환경대학원 교통학 전공에서 매 학기마다 실시되고 있는 '교통연구세미나'입니다.

이 행사는 우리 전공에서 어떤 연구를, 그리고 어떤 일을 하고 있는지를 잘 보여주는 행사입니다.

최근들어 많은 변화를 주고 있는데, 이번 교통연구세미나는 포스터발표(개인논문/연구과제) - 주제토론의 순서로 진행됩니다.


개인논문 포스터는 직전 학기에 했던 텀페이퍼 논문을 발표하는 자리이고,

그리고 연구과제 포스터는 우리 전공에서 하고 있는 프로젝트, 혹은 본인의 연구에 관련된 포스터 발표입니다.

그리고 이번 주제토론은 최근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자율주행차에 관한 부분이네요.

 



물론 자기 출신학교에서 교통학 전공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오는 경우도 많지만,

대부분의 교통학 전공 학생들은 교통연구세미나 혹은 전공 콜로키움을 와 보는 데서부터 전공에 대한 인연을 시작합니다.

정말 전공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한번쯤 와 보는 것을 권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손님들까지 뒷풀이를 따라갈 수 있습니다. (!)

이럴 때 교수님들과 전공에 관해서 이야기해보고, 자신의 앞길을 생각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죠.

직접 사람들과 만나 보는 것만큼 전공에 대한 이해를 도울 수 있는 방법은, 아마도 없을 겁니다.


수료생의 신분이고 또한 회사일이 있어 쉽지는 않겠습니다만, 참석이 가능하다면 참석하는 방향으로 해 보려 합니다.

......그런데 스케줄표를 보니 전날 야간근무여서, 쉽지 않을 것 같기는 하네요.

 

일단은, 한번 교통연구세미나의 문을 두들겨 보세요. 교통학전공은 여러분들에게 열려 있습니다. :D